책리뷰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정리와 책을 읽고 나의 생각

스마일레모네이드 2023. 6. 4. 22:56
반응형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들에 관해 이야기한 1퍼센트 부자의 법칙입니다.

 최종학력은 중학교 졸업이지만, 일본 국세청이 발표한 고액 납세자 순위에 12년 연속 이름이 올려진  괴짜 부자로도  알려진 작가 사이토 히토리.  어떻게 하면 그처럼 상위 1 퍼센트가 될 수 있을까 너무 궁금했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사고방식을 가졌는지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책을 읽고 정리를 하였고 나의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지은이 사이토 히토리

출판사 나비스쿨

가격 17,000원

Chapter 1. 일천 번의 법칙

첫 장을 넘기니 한 줄이 눈에 쏙 들어옵니다. "당신은 참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이 말이 이 책의 핵심이리라. 운은 모든 사람이 원하지만 운이 모두에게 가지는 않는 법. 작가는 그 운을 잡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듯 이어집니다. 세상은 단순한 세상이라고 말합니다. 복잡한 세상에서 복잡한 인간관계를 이루며 살고 있는데, 어찌 단순한 세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지... 지은이는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요소에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돈, 풍요로운 마음, 건강한 몸. 이렇게 세 가지가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이죠.  진상 고객은 어쩔  수 없지만, 그  외의 고객들에게는  '미소'를 발휘하여 기쁘게 만들어야 합니다. 미소만이 전부가 아니라  이때는 고객을 어떻게 하면 기쁘게 할까 꾸준히 생각을 해야 합니다.  미소가  몸에 배면 즐겁고 행복한 일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지은이는 자기의 성공 비결을 물을 때 항상 '즐거운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즐거운 생활을 위해서는 자존감을 높여라고 합니다. '나는 중요한 사람이구나, 이 회사에 꼭 필요한 인물이었어.' 

 마치 소원이 이루어진 것처럼 "나는 참 행복해."라고 외쳐야 합니다. "못할 것도 없지." 그러면 확실하게 기회를 붙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반복하다 보면 '풍부한 지혜'가 쌓이고 결국 바라던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라던 것을 이루기 전부터 말하라고 합니다. "멋진 집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천 번의 횟수만큼  반복하라고 좋은 말 4가지를 제시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 난 참 풍족해."  

 

Chapter 2.  운의 법칙

운이 좋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하면  운이 저절로 좋아진다고 합니다. 운 좋은 사람 곁에 지내면서 그 사람의 기운이 나에게 옮겨져 올 수 있도록 합니다. 큰 인물이 되려면 목소리가 커야 한다고 합니다. 분명한 말투와 자신감을 가져야  하고 여기서도 "못할 것도 없지."라는 말은 여러 번 소리 내어하다 보면 적극적으로 변한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의 공짜 정보는 피하고 독서를 권장합니다. 요즘 시대에는 독서를 많이 하지 않고 어른이 되어서 더욱 책을 가까이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돈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책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상당한 격차를 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합니다. 

 

Chapter 3. 균형의 법칙, 가속의 법칙

세금을 아까워하는데, 세무서 직원들은 돈 잘 버는 사람에게만 다가가니, 그분들을 '복의 신'이라 생각하라고 합니다. 즐겁게  돈을 벌고 즐겁게 납세할 때 풍요로운 마음으로 살 수 있고 더욱 일이 잘 된다고 합니다. 어려움이 닥치면 주변의 사람들과 상의하면 대답해 주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색깔은  현재 자신의 상황을 표현합니다. 밝고 화사한 색의 옷을 입으면 '색깔의 법칙'에 의해 겉모습이 바뀌면 인생을 바뀌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표를 정하면 말로 뱉어내고 목표를 달성하면 중간에 쉬지 말고 바로 다음의 더 큰 목표를 향해 움직이라고 합니다. 가속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가속의 법칙'의 핵심입니다. 속도가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 계속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이것을 '도미노 현상'이라고 말하며 이 현상은 긍정적인 사람에게만 일어나니 목표와 나를 단단히 묶어 연결하고, 그 끈을 팽팽하게 당겨야 함을 명심하라고 합니다. 일을 놀이처럼 하고 화내지 말며 인상을 써서 미간을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미간은 제3의 눈이라 하여 이 눈으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고 합니다.

 

Chapter 4.  78점의 법칙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은 없으니 실패는 당연합니다. 단지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아가면서 점점 성장해야합니다. 그리고 세상 모든 일은 78점이  만점이니, 나 머니 22점은 개선을 위한 여유분입니다. 개선할 것들이 있기에 미래는 항상 현재보다 희망적이니 긍정적으로 생활하라고 합니다. 어려운 일도 솔선수범하여 나서며 "못할 것도 없지."  소리 내어  반복하면 점점 일도 풀리고 점점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책을 읽고 나의 생각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과거의 생각들이 떠올랐다. 나는 할 수 있어.  i can do it 이런 문구들을 보면 '그래. 할 수 있지. 말은 할 수 있지. 하지만 어떻게?.'라며 괜히 나의 자신 없는 상황을 비꼬고 있는 건가?라는 생각들을 했었다. 이 정도까지 못 할 수밖에 없었다며 상황을 변명했고, 그 생각과 불평들의 말들이 더욱 나를 가둬두었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지은이는 노력하듯 나는 행복해.  못할 것 없지라는 말을 하지 말라고 하지만, 이 책 읽기 직전까지 노력형으로 되뇌고 있었다!   근데 신기한 건 노력이었지만 이런 긍정적인 말을 하고 나니 나의 얼굴이 부드러워지는 것이었다.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말이 부드러워지며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부탁의 메시지도 자주  받는다. 그 부탁도 나는 아주 즐겁게 받고 있다. 부탁이 많으면 요즘 운이 들어오는 거라고 하였는데. 기대를 해봄직하다. 누군가 나를 원한다는 것이 자기 효능감이 이런 거였구나 깨달으면서 말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속으로만 꿈꿔왔지. 이제는 말로 되뇌며 생활해 볼 것이다. 나는 지금 행복하고, 부자이다!  나는 가치있는 사람이다!  못할 것도 없지! 

이 글을 읽으신 분께서도 같이 외치시길 바랍니다. 못할 것도 없지!

반응형